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전망, 월급

요양보호사 교육원 찾고 있다면 이곳으로 본문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전망, 월급

요양보호사 교육원 찾고 있다면 이곳으로

솝피아 2022. 6. 27. 15:24

요양보호사 교육원 찾고 있다면 이곳으로

요양보호사 교육원 찾고 있다면 이곳으로
요양보호사 교육원 찾고 있다면 이곳으로

현재 저희 교육원에서는 36회 시험을 대비반인 5월 10일 주간반과 6월 6일 주말 속성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해당 시험의 접수기간은 6월 4일부터 시작으로 접수 전후로 교육을 받아 미리 시험에 대비하는 것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요양보호사 서비스의 수요층이 점점 더 많아짐에 따라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의 수도 늘어났습니다. 작년의 경우 바이러스의 여파로 한 회의 시험이 취소되는가 하면 수도권의 시험 이연기 되는 등 여러 해프닝으로 응시사 수가 일시적으로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34회 응시생의 경우 5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시험에 응시하였습니다. 아마 곧 있을 35회 시험의 응시생도 5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응시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요양보호사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는 2005년 입법이 추진된 이후 3년 후인 2008년 시행되었습니다. 이에 더 많은 보호사 인력이 필요해졌고 초기에는 소정의 교육을 이수했다면 관련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09년 노인복지법 개정 이후 자격시험이 도입되었습니다. 2018년 장기요양의 본인 일부 부담금의 감경대상자가 확대되면서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신청자가 증가 , 2019년 27회 시험에서 처음으로 5만 명 이상이 시험에 응시하였습니다. 그 후 요양보호사 응시생은 꾸준히 증가하여 29회 시험에 약 6만 6천 명이 응시하기도 하였습니다. 요양보호사 시험은 본시험이 시행되기 전 약 2달 전에 미리 접수를 받는데요. 2달 전에 접수해야 하기 때문에 접수 시기를 놓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시험이 1년에 4회밖에 없기 때문에 한 번 접수 시간을 놓치면 3달을 기다려야 합니다. 따라서 요양보호사를 준비하는 분들은 미리 강의를 수강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36회 시험을 대비하는 주간반(5월 10일 개강)과 주말반(6월 6일 개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어떤 교육원이 좋은 곳인지 어디서 강의를 들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많은 선택권이 있기 때문에 더욱 고심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선택하는 교육원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요양보호사 교육원

만약 시험 합격 이 목표라면, 교육원 수강생의 합격률이 높은 곳에서 강의를 듣는 것이 맞습니다. 무엇보다도 전문적인 인력 이 되고 싶다면 보호사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들의 이력을 살펴봐야 합니다. 보호사 수업은 기초 의학지식을 바탕으로 한 간호 파트와 그 외의 사회복지 파트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교육원이 의학지식을 갖춘 전문 강사가 부재하기 때문에 간호 파트 담당 강사가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자격증을 빨리 받고 취업하고 싶다면? 이론, 실기 교육 후 공백 없이 대체 실습을 진행하여 자격증을 바로 받을 수 있는 곳에서 교육받으셔야 합니다. 시험에 합격하여도 실습 교육 이수가 끝나지 않으면 자격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교육원의 취업연계 제도 가 있다면 자격증 발급받은 후 빠른 시일 내에 일을 시작할 수 있어 취업이 목표이신 분들에게는 위와 같은 교육원을 추천합니다. 어떤 목적을 가지고 교육을 받으시든 최대한 수강생을 서포트해드리기 위해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각 교과 담당 강사 배치, 노블레스 재가복지센터로 취업연계, 몇 개월 동안 기다리지 않고 진행되는 대체 실습 교육, 합격률 99%, 100%의 교육원, 만점자 배출 교육원 이외의 수강생을 위한 휴게실 제공, 감염 교육과 철저한 방역 등의 활동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교육원,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다양한 교육 시스템과 인프라를 갖춰놓은 곳은 어떠신가요? 차별화된 대체 실습 교육까지 준비하였습니다. 주간반 모집 (개강 5월 1일)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