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전망, 월급

노후대비 자격증 취득하고 배우자까지 케어하세요 본문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전망, 월급

노후대비 자격증 취득하고 배우자까지 케어하세요

솝피아 2022. 6. 26. 17:39

노후대비 자격증 취득하고 배우자까지 케어하세요

노후대비 자격증 취득하고 배우자까지 케어하세요
노후대비 자격증 취득하고 배우자까지 케어하세요

백세 시대 노후 준비하고 계신가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노후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절반 이상의 응답자가 제대로 노후에 대한 대비를 하지 않고 있다고 답했는데요. 노동시장에 잔류하는 나이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것도 40~50대가 노후준비를 하지 않아 생기는 현상인 것 같은데요. 오늘은 남들보다 빠른 노후 준비로 편안한 노년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노후 대비 자격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것은 요양보호사 자격증입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해당 자격증은 50대 이상의 분들이 많이 취득하고 있는 자격증인데요.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많이 추천하고 다수의 중장년층분들이 도전하고 있는 국가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은 한 번 취득하고 나면 갱신 없이 자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노인장기요양보험에 해당되는 대상자를 돌보면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대상자가 가족이어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자격증입니다. 가족을 돌보며 급여를 받는 것을 가족요양급여라고 부르는데요. 가족요양급여는 2 가지 조건에 의해 일 급여 인정 시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가족요양 급여는 일 60분과 90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일 60분 급여가 적용되며 일 90분 급여로 적용되기 위해서는 요양보호사의 나이가 만 65세이거나 대상자의 나이는 만 65세 미만이지만 요양 대상자가 문제 행동을 수반하는 경우 일 90분 급여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일 60분 은 매월 20일 근로를 인정받아, 약 40만 원대의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 90분 은 20일 초과 근무로 인정되어 한 달에 약 80만 원 후반, 90만 원 초반의 지원금을 지급받습니다. 배우자가 노인성 질병에 걸렸을 경우 해당 자격증 소지자는 센터의 도움을 받지 않고 배우자를 돌보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선 다른 조건 없이 국가에서 정한 필수 교육 이수만 받으면 누구나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필수 교육 이수 시간은 신규자, 자격자로 나누어집니다. 신규자는 총 240시간, 자격자의 경우 40 시간 또는 50시간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자격자로 분류되는 간호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간호조무사 중 간호사만 40시간 교육 이수이며 다른 자격자의 경우 총 50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필수 교육 시간을 충족하기 위해선 교육원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요. 다양한 교육원이 있어 선택의 어려움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교육원을 알아보실 때 아래의 사항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 강사, 특히 간호 강사의 여부 / 시험 준비 과정 / 교육원의 합격률은 꼭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양보호사 교육

요양보호사 교육은 간호 파트와 사회복지 파트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간호 강사의 채용이 어려워 한 분의 강사님이 모든 파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강의가 진행되는 경우 교육 내용의 이해가 어려울뿐더러 심도 깊은 내용을 배우기 어렵습니다. 또한, 어떻게 시험 준비를 도와주는지 교육원에 사 시험에 응시한 사람들의 합격률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신다면 교육원의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노후대비 자격증 취득을 위해 체게적인 교육부터 시험 준비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수간호사 출신의 원장님 및 그 외의 다수의 간호 강사님과 사회복지 강사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의고사를 통한 시험 준비와 핵심 복습 강의, 모의고사 문제풀이와 오답풀이를 진행하는 과외반까지 시험에 합격할 수밖에 없는 시스템으로 고득점까지 책임져 드리고 있습니다. 노후대비 자격증 요양보호사로 재취업은 물론, 가족요양까지. 원하는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 자격증 취득을 확실하게 서포트해 드리겠습니다.

Comments